폭스바겐 분류
이 차를 놔두고 아이오닉 5를?? 폭스바겐 ID.4 프로 시승기
작성자 정보
- recar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165 조회
- 목록
본문
#id4 #전기차 #gtx
#폭스바겐 #id4 #폭스바겐id4 #폭스바겐전기차 #volkswagen #vw #id4pro #gtx #id5 #전기차 #가성비 #가성비수입차 #ev #IQ라이트 #IQlight #IQdrive #IQ드라이브 #트래블어시스트 #travelassist #q4etron #meb #Q4 #4천만원 #드럼브레이크
안녕하세요~ 오토샐러드입니다.!!
오늘 시승한 차량은 폭스바겐 ID.4 프로 입니다.!
지난주 ID.4 프로 리뷰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시승기를 찍어보았습니다.
참고로 ID.4 프로도 지난번 골프 8세대 TDI처럼 클라쎼오토 폭스바겐 강남신사 전시장에서 촬영했으며 신승호 주임님께서 시승을 도와주셨습니다.
신승호 주임님 연락처 : 010 - 5321 - 9297
폭스바겐 차량들에 관해서 문의하실일이나 시승, 구매 상담을 원하시면 신승호 주임님을 찾아가시면 친절하고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시승했던 ID.4 프로는 기존 전기 차량들과 달리 일반 드라이브 모드도 있어서 전기차의 특징인 회생 제동으로 인해 이질감이 심하게 느껴지는게 거의 없을 정도이며 일반 주행 모드인 D 모드와 회생 제동을 쓰실 수 있는 B 모드 2가지를 사용하실 수 있어 회생 제동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들도 ID.4는 편하게 모실 수 있습니다.
또한 폭스바겐 그룹의 전기차 플랫폼으로 개발된 MEB 플랫폼을 사용한 차량이라 같은 그룹사의 아우디 Q4 E트론과 같은 플랫폼을 쓰고 있기도 합니다.
ID.4는 전기차 보조금을 거의 받을 수 있는 정도인 5,490만원에 출시된 수입 전기 SUV인데다 옵션이 그래도 생각보다 꽤 많이 들어가있는편이라 많은 인기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반자율주행 시스템인 트래블 어시스트도 같이 묶여있는 IQ 드라이브, 첨단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인 IQ 라이트까지 전부 기본으로 적용되있는 프로 등급이며 현재 국내에는 프로로만 단일 수입됩니다.
해외에서는 고성능 버전인 ID.4 GTX도 판매되고 있지만 국내에는 아직 출시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ID.4의 쿠페형 버전인 ID.5도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이 없다하는데 ID.4 GTX와 ID.5까지 출시되면 국내의 전기차 시장도 더 넓어질거라 봅니다.
[폭스바겐 ID.4 제원]
전장 : 4,585mm
전폭 : 1,850mm
전고 : 1,620mm
휠베이스 : 2,765mm
공차중량 : 2,144kg
크기는 대략 현대 투싼, 기아 스포티지와 비슷한 크기이며 현대 아이오닉 5와 기아 EV6와도 경쟁할만한 모델입니다.
[ID.4의 모터 및 배터리 제원]
모터 : 영구 자석 동기모터 (PSM)
최고출력 : 204마력 (150kW)
배터리 :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 총용량 : 82kWh
완속충전 (kW) : 11kW
급속충전 (kW) : 135kW
완속 충전 시간 : 7시간 30분
급속 충전 시간 : 36분
이 정도의 제원을 보여주며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405km로 인증받았지만 실 주행가능거리는 520km까지도 나오기도 합니다.
이 정도의 스펙이면 아이오닉 5, EV6의 대체재로도 훌륭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아쉬운점들은 한국형 내비게이션 미적용, 2열 열선 시트 부재, 출고대기기간 기본 1~2년이라는 점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보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00:00 인트로
00:48 시작
05:05 주행가능거리
06:38 이질감
10:14 ID.4 GTX 출시일정
11:10 IQ라이트
12:14 티구안 올스페이스와 ID.4의 판매량 비교
13:56 보조금
21:51 회생 제동 켜는법
27:03 트래블 어시스트 (IQ 드라이브)
32:50 글래스 루프
35:14 드럼 브레이크
37:50 360도 어라운드 뷰
40:25 파워윈도우
42:45 시승기 종료
블로그 : https://blog.naver.com/psh88599
촬영장비 : Gopro Hero 10 Black, Rode mic
썸네일 : Samsung NX2000
광고문의 : autosalad99s@naver.com
#폭스바겐 #id4 #폭스바겐id4 #폭스바겐전기차 #volkswagen #vw #id4pro #gtx #id5 #전기차 #가성비 #가성비수입차 #ev #IQ라이트 #IQlight #IQdrive #IQ드라이브 #트래블어시스트 #travelassist #q4etron #meb #Q4 #4천만원 #드럼브레이크
안녕하세요~ 오토샐러드입니다.!!
오늘 시승한 차량은 폭스바겐 ID.4 프로 입니다.!
지난주 ID.4 프로 리뷰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시승기를 찍어보았습니다.
참고로 ID.4 프로도 지난번 골프 8세대 TDI처럼 클라쎼오토 폭스바겐 강남신사 전시장에서 촬영했으며 신승호 주임님께서 시승을 도와주셨습니다.
신승호 주임님 연락처 : 010 - 5321 - 9297
폭스바겐 차량들에 관해서 문의하실일이나 시승, 구매 상담을 원하시면 신승호 주임님을 찾아가시면 친절하고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시승했던 ID.4 프로는 기존 전기 차량들과 달리 일반 드라이브 모드도 있어서 전기차의 특징인 회생 제동으로 인해 이질감이 심하게 느껴지는게 거의 없을 정도이며 일반 주행 모드인 D 모드와 회생 제동을 쓰실 수 있는 B 모드 2가지를 사용하실 수 있어 회생 제동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들도 ID.4는 편하게 모실 수 있습니다.
또한 폭스바겐 그룹의 전기차 플랫폼으로 개발된 MEB 플랫폼을 사용한 차량이라 같은 그룹사의 아우디 Q4 E트론과 같은 플랫폼을 쓰고 있기도 합니다.
ID.4는 전기차 보조금을 거의 받을 수 있는 정도인 5,490만원에 출시된 수입 전기 SUV인데다 옵션이 그래도 생각보다 꽤 많이 들어가있는편이라 많은 인기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반자율주행 시스템인 트래블 어시스트도 같이 묶여있는 IQ 드라이브, 첨단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인 IQ 라이트까지 전부 기본으로 적용되있는 프로 등급이며 현재 국내에는 프로로만 단일 수입됩니다.
해외에서는 고성능 버전인 ID.4 GTX도 판매되고 있지만 국내에는 아직 출시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ID.4의 쿠페형 버전인 ID.5도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이 없다하는데 ID.4 GTX와 ID.5까지 출시되면 국내의 전기차 시장도 더 넓어질거라 봅니다.
[폭스바겐 ID.4 제원]
전장 : 4,585mm
전폭 : 1,850mm
전고 : 1,620mm
휠베이스 : 2,765mm
공차중량 : 2,144kg
크기는 대략 현대 투싼, 기아 스포티지와 비슷한 크기이며 현대 아이오닉 5와 기아 EV6와도 경쟁할만한 모델입니다.
[ID.4의 모터 및 배터리 제원]
모터 : 영구 자석 동기모터 (PSM)
최고출력 : 204마력 (150kW)
배터리 :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 총용량 : 82kWh
완속충전 (kW) : 11kW
급속충전 (kW) : 135kW
완속 충전 시간 : 7시간 30분
급속 충전 시간 : 36분
이 정도의 제원을 보여주며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405km로 인증받았지만 실 주행가능거리는 520km까지도 나오기도 합니다.
이 정도의 스펙이면 아이오닉 5, EV6의 대체재로도 훌륭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아쉬운점들은 한국형 내비게이션 미적용, 2열 열선 시트 부재, 출고대기기간 기본 1~2년이라는 점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보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00:00 인트로
00:48 시작
05:05 주행가능거리
06:38 이질감
10:14 ID.4 GTX 출시일정
11:10 IQ라이트
12:14 티구안 올스페이스와 ID.4의 판매량 비교
13:56 보조금
21:51 회생 제동 켜는법
27:03 트래블 어시스트 (IQ 드라이브)
32:50 글래스 루프
35:14 드럼 브레이크
37:50 360도 어라운드 뷰
40:25 파워윈도우
42:45 시승기 종료
블로그 : https://blog.naver.com/psh88599
촬영장비 : Gopro Hero 10 Black, Rode mic
썸네일 : Samsung NX2000
광고문의 : autosalad99s@naver.com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